다산콜센터 문자 상담은 서울시와 25개 자치구의 행정 상담을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. 이 글에서는 다산콜센터 문자 상담에 대한 모든 정보를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. 다산콜센터 문자 상담을 통해 간편하게 서울시 관련 문의와 민원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.
다산콜센터의 주요 정보
다산콜센터 전화번호
- 시내 유선 전화: 120번으로 전화
- 시외 및 휴대전화: 02-731-2120으로 전화
- 해외 전화: 82-2-731-2120으로 전화
다산콜센터 상담 서비스
- 전화 상담: 365일 24시간, 한국어로 가능
- 문자 상담: 365일 24시간, 02-120으로 문자로 상담 가능 (지역번호 02 필수)
- 챗봇 상담: 서울톡 챗봇을 통해 예약 및 민원 접수도 가능
- 농인 상담: 평일 9:00-18:00, 주말 및 공휴일 9:00-18:00 상담 가능
- 외국어 상담: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9:00~18:00에 다양한 외국어로 상담 가능
다산콜센터가 하는 일
- 교통, 수도 요금, 지방세, 일반 행정 등 다양한 행정 상담 제공
- 불편 신고 및 정책 문의 상담도 가능
상담 방법과 이용 요금
- 전화상담은 365일 24시간 가능하며, 시내 유선전화에서는 120번으로 연락하고 시외나 휴대전화에서는 02-731-2120으로 연락할 수 있습니다.
- 문자상담은 365일 24시간 가능하며, 휴대전화로 02-120으로 문자를 보내야 합니다. 이용 요금은 별도의 정보 이용료 없이 휴대전화 문자 요금으로 지불됩니다.
- 챗봇 상담은 서울톡(Chatbot)을 통해 예약과 민원 접수를 지원하며, 월-금 9:00-18:00 (공휴일 제외)에 이용 가능합니다.
다산콜센터의 다양한 상담 영역
- 교통, 수도, 일반 행정, 지방세, 민원 신고, 정책 문의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답변을 제공합니다.
- 외국어 상담은 한국에서 지내거나 여행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며, 평일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 이용 가능합니다.
다산콜센터 문자 상담은 서울시와 25개 자치구의 행정 업무 상담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효과적인 서비스입니다.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니, 필요한 정보나 민원을 쉽게 상담해보세요.
상담 방법 |
상담 시간 |
연락 방법 |
유용한 정보 |
전화상담 |
365일 24시간 |
시내 유선전화: 120 |
시외/휴대전화: 02-731-2120 |
문자상담 |
365일 24시간 |
02-120 |
휴대전화 문자 요금으로 이용 가능 |
챗봇상담 |
월-금 9:00-18:00 (공휴일 제외) |
서울톡 챗봇 |
공공 서비스 예약과 민원 접수 지원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