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다산콜센터 문자상담 서비스 안내 상담 방법과 이용 요금

2024. 1. 31.

다산콜센터 문자 상담은 서울시와 25개 자치구의 행정 상담을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. 이 글에서는 다산콜센터 문자 상담에 대한 모든 정보를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. 다산콜센터 문자 상담을 통해 간편하게 서울시 관련 문의와 민원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.

 

120다산콜센터 홈페이지

 

다산콜센터의 주요 정보

다산콜센터 전화번호

  • 시내 유선 전화: 120번으로 전화
  • 시외 및 휴대전화: 02-731-2120으로 전화
  • 해외 전화: 82-2-731-2120으로 전화

 

다산콜센터 상담 서비스

  1. 전화 상담: 365일 24시간, 한국어로 가능
  2. 문자 상담: 365일 24시간, 02-120으로 문자로 상담 가능 (지역번호 02 필수)
  3. 챗봇 상담: 서울톡 챗봇을 통해 예약 및 민원 접수도 가능
  4. 농인 상담: 평일 9:00-18:00, 주말 및 공휴일 9:00-18:00 상담 가능
  5. 외국어 상담: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9:00~18:00에 다양한 외국어로 상담 가능

 

다산콜센터가 하는 일

  • 교통, 수도 요금, 지방세, 일반 행정 등 다양한 행정 상담 제공
  • 불편 신고 및 정책 문의 상담도 가능

 

상담 방법과 이용 요금

  • 전화상담은 365일 24시간 가능하며, 시내 유선전화에서는 120번으로 연락하고 시외나 휴대전화에서는 02-731-2120으로 연락할 수 있습니다.
  • 문자상담은 365일 24시간 가능하며, 휴대전화로 02-120으로 문자를 보내야 합니다. 이용 요금은 별도의 정보 이용료 없이 휴대전화 문자 요금으로 지불됩니다.
  • 챗봇 상담은 서울톡(Chatbot)을 통해 예약과 민원 접수를 지원하며, 월-금 9:00-18:00 (공휴일 제외)에 이용 가능합니다.

 

다산콜센터의 다양한 상담 영역

  • 교통, 수도, 일반 행정, 지방세, 민원 신고, 정책 문의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답변을 제공합니다.
  • 외국어 상담은 한국에서 지내거나 여행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며, 평일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 이용 가능합니다.

 

다산콜센터 문자 상담은 서울시와 25개 자치구의 행정 업무 상담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효과적인 서비스입니다.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니, 필요한 정보나 민원을 쉽게 상담해보세요.

상담 방법

상담 시간

연락 방법

유용한 정보

전화상담

365일 24시간

시내 유선전화: 120

시외/휴대전화: 02-731-2120

문자상담

365일 24시간

02-120

휴대전화 문자 요금으로 이용 가능

챗봇상담

월-금 9:00-18:00 (공휴일 제외)

서울톡 챗봇

공공 서비스 예약과 민원 접수 지원

 

 

120다산콜센터 홈페이지